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2019-02-26T14:44:04+00:00

세상의 모든 것은 변화합니다. 그 많은 변화들이 쌓여서 발전을 이루기도 합니다. 제아무리 한겨울을 지배하던 동장군도 남녘으로부터 불어오는 훈풍과 함께 살랑살랑 다가오는 봄처녀에게 자리를 내줄 수밖에 없듯이 말입니다.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남과 북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후세대가 전쟁의 공포에서 벗어나서 공존과 번영을 꿈꾸기를 바라는 마음이 냉전으로 얼어붙었던 동북아시아 전체를 녹이고 있습니다.

아직도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발전을 외면하는 경우를 보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우리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은 2004년 창립한 이후로 남북 민간교류 분야에서 남과 북이 공히 신뢰하는 매개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뼈아프게 깨달았습니다. 신뢰를 쌓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한 번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는 것은 그보다도 몇백 배는 더 어렵다는 진리를.

지금, 우리에게 큰 역할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남과 북의 신뢰를 회복하고 냉전의 시대에 머물러 있는 이들에게 손을 내밀어 평화 공존의 시대로 함께 가기 위한 역사적 소명입니다.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은 지난 15년간 그랬듯이, 남과 북이 마음 놓고 오갈 수 있는 든든한 다리가 되어 우리 민족 모두가 세계를 향해 평화를 외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 2.
(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 김강